2025 대한민국 불교문화엑스포, 대구 엑스코에서 성황리 개최

  • 등록 2025.09.14 23:38:28
크게보기

2025 대한민국 불교문화엑스포, 대구 엑스코에서 성황리 개최

 


한국 불교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2025 대한민국 불교문화엑스포'가 지난 9월 11일부터 14일까지 나흘간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 엑스포는 불교계와 지역 사회의 활발한 교류를 촉진하고, 전통문화의 가치를 현대적으로 재조명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불교문화의 현대적 재해석

 

이번 엑스포는 단순한 전시를 넘어 불교문화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주는 데 초점을 맞췄다. 불교 미술, 공예품, 사찰 음식, 수행 용품 등 다양한 분야의 전시 부스가 마련되어 참관객들의 발길을 끌었다. 특히 젊은 층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템플스테이 체험, 명상 클래스, 전통 다도 시연 등 체험형 프로그램이 다수 운영되었다.

 

교육적 가치와 문화 교류의 장

 

'대한민국 불교문화엑스포'는 교육적 가치 또한 크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불교의 역사를 배우고, 불교가 한국 사회와 문화에 미친 영향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실제 행사장을 찾은 많은 교육 관계자와 학생들은 불교문화 콘텐츠를 통해 새로운 학습 경험을 하고 있다.

또한 이번 행사는 한국 불교계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그치지 않고,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었다. 대구 지역의 특색을 살린 전시와 프로그램이 다수 포함되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다.

 

지속 가능한 문화유산의 미래

 

이번 엑스포는 불교가 단순한 종교를 넘어 우리 사회의 소중한 문화유산임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 엑스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불교문화가 전통의 틀에 갇히지 않고, 현대인의 삶 속에서 더욱 풍요롭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고 있는 '2025 대한민국 불교문화엑스포'는 내일(14일)까지 계속되며,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참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대한민국교육신문 김석진 기자]

김석진 ksj4628@naver.com
Copyright @대한민국교육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